인천 무의도 호룡곡산 / 2014년 300대 명산중의 하나..실미도 지도
◈ 산행코스 : 무의도-큰무리선착장-국사봉-구름다리-전망대-호룡곡산-광명마을(소무의도 트레킹 약1시간 소요)
버스이동-하나개 해수욕장(선택사양)
버스이동-실미도(선택사양, 썰물 때 하루 두 번 갔다 올 수 있음)
◈ 산행시간 : 약 4 시간 (휴식, 트레킹 포함)
대중교통 이용 가능
대중교통 :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장 버스타는곳 7번 -잠진도선착장행 222번. 2-1번- 잠진도선착장
해발고도 245.6m이며 무의도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마당바위·부처바위·수직절벽 등 많은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어 섬 중앙에 있는 국사봉과 함께 황해의 알프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산 이름은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전설에서 유래되었다.
등산로가 그다지 가파르지 않아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어 주말에는 수도권에서 많은 등산객이 찾는다.
소나무, 소사나무, 떡갈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개불알난과 같은 희귀식물도 자란다.
꼭대기에 오르면 하나개해수욕장과 큰무리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승봉도,자월도,소무의도 등 주변의 작은 섬들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낙조 또한 장관이다.
맑은 날 정상에 오르면 서해의 관문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이 손에 닿을 듯하며 남으로는 서산반도가 시야에 아물거리며 북으로는 교동섬을 넘어 연백반도와 웅진반도가 수평선 너머로 시야에 들어오는 조망과 경관이 빼어난 곳이다.
국사봉과 실미해수욕장, 호랑바위로 이어져 하나개해수욕장으로 가는 등산로가 있으며, 등산로 능선과 계곡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이 섬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만남장소 : 인천국제공항 3층출국장 잠진도행 버스타는곳 7번 (11시 정각)
산행코스 : 잠진도 선착장-배로이동-큰무리선착장-당산-국사봉-호룡곡산-광명항-버스-큰무리선착장
산행거리 : 7.6km - 4~5시간
대중교통 :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장 버스타는곳 7번 -잠진도선착장행 222번. 2-1번- 잠진도선착장